반응형

헤드셰프는 목표가 무엇인지 확실히 알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A head chef has to establish the plan after he does know what a goal is.


이 경우에는 리노베이트로 인해2달 동안 레스토랑 문을 닫게 되었는데 공사기간 동안 직원들을 잃


지 않기 위해 근처의 레스토랑에 잠깐 동안 일 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이다. 

In this case, for example, if a restaurant closes its door for renovation for 2 months, he should take a step 


fot the staff not to lose their jobs and to work at the other near restaurant for the time being during the 


renewal work.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에게 공사로 인해2달 동안 다른 곳에서 일해도 괜찮겠냐는 의사를 물


어보고 근처의 레스토랑 오너들에게도 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본 다음 직원과 근처 레스토랑의 오


너와3자 대면을 해서 어떤 섹션에서 일할지 임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일할 시간은 충분히 주


어지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정확히 어느 기간 동안 다른 곳에서 일하고 언제 돌아오는지도 정확히 계획한 날짜대로 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계획을 잘 수립하면 된다. 



끝마쳐야 할 일이 정확히 뭔지 알고 확인해야 한다. 이 경우에는 리노베이트 기간 동안 직원들이 


임금을 받을 수 있도록 근처의 레스토랑에서 짧은 기간 동안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기


간이 끝나면 다시 복직 시켜야 되는 것이다. 근처 각 레스토랑들이 원하는 인원과 섹션을 알아낸 


뒤 그 곳에서 원하는 인원들을 그룹화 시켜서 그 곳에서 잠깐이라도 체계적으로 일 할 수 있고 경


험을 쌓을 수 있도록 배려해줘야 한다. 

그리고 직원들이 다른 곳에서 잘 적응하고 불만이 없는지 리포트를 작성해서 오너에게 보고한 뒤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 그리고 리노베이트 결정은 직원의 의사가 아닌 오너의 의사이므로 직원


들에게 피해를 최대한 주지 않아야 직원을 잃지 않는다. 그리고 직원들이 단 기간 동안 일하는 곳


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그 곳의 오너는 만족하고 있는지 직원은 만족하고 있는지 리포트를 작성한


다. 

직원들의 동기부여는 가장 중요하다. 만약에 동기를 잃을 경우 다른 곳에서 일하는 것에 불편을 느


낄 경우 쉽게 일을 그만 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곧 직원을 잃는 것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 곳에서 오랫동안 일하고 이 


곳에서 이루고 배우고자 하는 것을 직원들의 머릿속에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각각의 직


원들과 개인면담을 정기적으로 해서 다른 곳에서 잠깐 동안 일하게 되는데 불만은 없는지, 목표가 


뭐고 어떤 분야를 더 배우고 싶은지 물어보고 알아내서 그 것에 맞게 임무를 부여하고 이룰 수 있


도록 도와준다. 개인면담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굉장히 많다. 직원들의 생각을 알 수 있고 목표를 


알 수 있고 서로의 유대감도 더욱 더 친밀해질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또한, 면담을 통해 서로의 


불만을 토로할 수 있고 직원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서도 얘기해서 고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


다. 

컨트롤링은 결단력이 필요하다. 이 경우에 직원들이 다른 곳에서 진짜 만족을 하고 있는지 말로는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직원들에게 방문해서 만족하고 있는지 어떻게 일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그 곳에서 일하는 곳과 이곳에서 일하는 것을 비교해


보고 직원이 어떤 것에서 불편해 보이면 그 곳의 오너나 헤드셰프와 상의해서 고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그리고 만일에 우리 직원이 그 곳에서 문제를 일으키거나 무단결근을 할 시에는 가차없이 조


치를 취하고 그 곳에 양해를 구한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문제를 해결하는 쪽으로 무게를 둔다. 

이 변화에 대해서 직원들에게 최대한 정중하게 설명해주고 양해를 구해야 한다. 

이 상황을 받아 들이는 사람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분명히 있다. 그런 경우에는 항상 웃고 


정중하게 그 곳에서2달 일하는 동안 편한 환경을 제공하고 임금에 대해서도 조금 더 나은 임금을 


받을 수 있다. 고 상대방이 절대 불만을 느끼지 않게 해야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